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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윤리경영

윤리경영 기본이념

즐거운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센터)는 윤리경영의 실천을 기반으로 모든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개인의 주체성과 자기결정권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아울러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개발하여 장애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소통을 통해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도록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윤리강령
  • 센터는 장애인의 권익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장애인의 알 권리를 존중하고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센터 구성원은 내외부로부터의 부당한 간섭을 배제하고 전문가로서 성실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 센터 구성원은 사회복지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센터는 기관을 운영함에 있어 투명성과 민주성을 최우선적 기준으로 삼는다.
  • 센터는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전 구성원과 함께 ESG 실천을 위해 노력한다.
  • 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윤리경영 4대 핵심요소에 따른 윤리와 책임
1. 서비스 제공과정에서의 윤리기준과 책임
  • 센터의 윤리경영 기본이념에 입각한 윤리와 책임을 가지고 품위와 자질을 유지한다.
  • 감정적으로 의사결정과 언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 장애인, 직원, 지역주민, 후원자, 자원봉사자에게 공식적인 호칭을 사용한다.
  •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한다.
  • 비윤리적 행위가 확인되면 인사위원회를 통해 조치를 취한다.
  • 의무교육, 주제교육에 적극 참여하여 전문성을 계발한다.
  • 부당한 경제적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장애인을 대한다.
  • 공무로 개인의 마일지리를 적립하거나 부당한 계약을 하지 않는다.
2.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윤리와 책임

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존엄성을 존중

  • 장애의 유형이나 정도, 종교, 인종, 성, 연령, 국적, 사회경제적 지위, 신념, 개인 선호 등의 이유로 장애인을 차별대우 하지 않는다.
  • 장애인에게 쉬운 용어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여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하도록 한다.

장애인의 권익증진

  • 부당한 정책과 제도가 있을 경우 국가와 사회에 개선을 요구한다.
  • 장애인이 차별, 학대 등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것이 확인될 경우 그 즉시 전문기관과 함께 개입한다.

개인정보

  • 개인정보 수집 시 목적, 활용, 보관방법에 대해 충분하게 설명하고 동의를 받는다.
  • 사전승낙 없이 제3자에게 타인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 개인정보는 영리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는다.
  • 고유식별정보와 민감정보가 기록된 문서, 전자기록은 안전장치를 설치한 공간에 보관한다.
3. 센터운영의 윤리와 책임
  • 인사와 재무회계관리를 투명하게 운영한다.
  • 신규직원 채용은 공개경쟁을 원칙으로 하며 결과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지한다.
  • 신규직원 채용 시 민감정보는 수집하지 않으며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발령을 취소한다.
  • 재무회계규칙에 따라 업체선정은 비교견적을 통해 결정한다.
  • 매년 예산과 결산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지한다.
4.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윤리와 책임
  •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한다.
  • 지역사회의 장애인문제를 이해하고, 주민들과 함께 그것을 해결하는 일에 참여한다.
  •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한다.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49, 901호,902호 (효원메이저빌딩, 주엽동)
  • 대표김진회
  • 사업자번호 602-82-69664전화 031-914-0423
  • 팩스 031-8039-4223이메일 funilct@naver.com
  • 상호즐거운장애인자립생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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